본문 바로가기
기타/Movie&Comic

Movie - 크리스마스 캐롤

by 량진 2010. 4. 28.
728x90
반응형
크리스마스 캐롤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2009 / 미국)
출연 짐 캐리, 게리 올드만, 콜린 퍼스, 밥 호스킨스
상세보기


이번에 영화 한편을 보게 되었는데, 크리스마스 캐롤이라는 영화다.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크리스마스 시즌에 나온 영화로 이제야 보게되었는데
영화의 내용은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짠돌이 스크루지 이야기이다.

짐캐리가 주연(스크루지)을 맡았으며, 3D 애니메이션으로 영화는 표현되고 있다.

크리스마스 캐롤


스크루지 이야기야 다들 알겠지만, 짠돌이에 돈만 밝히는 스크루지의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그린 내용이다.
짠돌이에 크리스마스를 굉장히 싫어하는 스크루지가 과거, 현재, 미래의 세 혼령들과 만나며 자신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게 되면서 크리스마스에 대한 생각을 바꾸게 된다는 이야기.

뭐 이미 다 알고 있는 이야기를 굳이 또 볼 필요야 없겠지만 3D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된 영화라기에 보고 싶어서 보게 되었다. (이야기의 배경 시대도 꽤나 좋아하는 시대 배경이고 ㅋ)

이미 알고 있는 이야기지만 짐캐리의 풍부한 표정을 애니메이션으로 굉장히 잘 잡아냈고, 어릴때 보던 동화를 실감나는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되었다는 것만으로도 꽤나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영화였다.





스크루지의 풍부한 표정 변화들.


이야기는 그야말로 스크루지 이야기를 그대로 집어넣은 것으로 특별한 반전은 전혀 없지만,
뻔한 이야기의 뻔한 엔딩이라도 마음이 훈훈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이다.

엔딩은 익히 알고 있는 이야기에서 단 1%의 오차도 발생하지 않는다.


마음이 훈훈해지는 영화임에는 분명하나, 짐캐리라는 배우의 이름이 거론된 영화이기에 살짝 코믹스러움도 기대한 것은 사실인데, 짐캐리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개그는 전혀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도 이 영화의 특징이라면 특징.

스크루지의 이야기에서 정말 단 1%의 오차도 발생하지 않고 이야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당연히 짐캐리표 코믹스러움이 가미되기는 어려웠겠지만, 해도해도 너무 똑같은 스토리라서 다소 지루함을 느낄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본다.

뭐 이런 훈훈한 이야기가 좋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은 애니메이션이니, 좋아하는 사람은 즐겨도 충분할 듯 하다 ㅋ

개인적으로 스크루지 이야기를 모르는 어린 친구들이 보면 꽤 좋을 듯한 영화.



과거, 현재, 미래의 3 혼령 중에 처음으로 나오는 과거 혼령.
갑자기 쌩뚱맞게 춤을 추는게 너무 인상에 남아서 동영상으로 등록해 본다. ㅋㅋ 갑작스런 댄스 작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