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제품 구입

[가전 제품] ATOCARE(아토케어) - ULTRA SONIC Dr.9000 침구 청소기 구입

by 량진 2015. 1. 20.
728x90
반응형
 

 

몇달 전에 인터넷에서 나의 개인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글을 봤었다.

그건 바로 침구 청소기에 대한 리뷰 글이였는데, 외국 유명한 브랜드 상품으로 모터가 무려 6개나 달려서 엄청난 파워를 자랑하는(그만큼 에너지 소비량도 높아서 3시간 완충 후 20분만 사용할 수 있다던...) 청소기였다.

 

개인적으로 청소를 한 다음에 그 모여있는 먼지를 보면 '깨끗해 졌구나'와 같은 달성감이라고 할까.

뭐 그런 기분 좋은 느낌을 받는 것이 좋아 속이 보이는 청소기를 꽤나 좋아한다.

하지만 이 청소기는 무시무시한 파워에 어울리게 가격도 무시무시해서(40만원대...) 이건 포기.

 

이제까지 침구 청소기는 사용해 본 적이 없다보니 딱히 필요성을 못느꼈으나 묘와 견이도 있고, 혜느님이 꽤나 관심을 가지고 있던터라 이 참에 나도 침구 청소기나 하나 사보자 하고 여기저기 알아봤다.

 

그렇게 알아보니 한국 브랜드에서 나온 침구 청소기도 있어서 이거 괜찮겠다 싶은 마음에 많이 알아본 후 구입했다.

그 모델의 이름은 토케어라는 회사에서 나온 울트라 소닉 닥터 9000. 이름도 길다. 이 청소기는 유선인데, 일반적인 침구 청소기에서 한가지 특이한 기능이 더 붙어 있는 모델이다. 그 기능은 바로 벌레 퇴치 기능(...그럴싸 한데?)이였다.

초음파를 이용해 해충을 퇴치한다고 하는데... 이게 겨울에 구입해서 효과를 본 적은 없지만 뭐 되긴 하겠지.

그 이름도 무지하게 긴 울트라 소닉 닥터 9000!!

 

 

이 침구 청소기는 자세한 설명은...

귀찮으니까 홈페이지 링크(http://www.atocare.co.kr/product/product9.asp)로 그냥 대처한다...ㅋㅋ

 

어쨌든 이 제품의 정가는 16만원대인데, 홈페이지에서 가게 전시용으로 사용했던 제품이라면서 무려 79,000원에 판매하고 있길래 필터 하나 추가해서 냅다 질렀다. (이 가격이면 뭐 대박이지)

 

전시 및 체험용으로 사용했다는 제품이라고 하던데 막상 물건 받아보니 거의 새거였다.

체험용이라고 해봐야 사람들이 많이 썼을 것 같지도 않고 실제 받고 사용해 보니 쌩쌩해서 사용에 문제 없을 듯.

거기다가 A/S도 6개월은 해준다니 뭐, 새 제품 구입과 큰 차이를 못느껴서 저렴하게 잘 구입한 것 같다.

 

물건을 받고 박스를 개봉하면 안에 제품이 있는데 색상이 핫핑크라고 하나...좀 진한 분홍색이랄까...

하여튼 뭔가 진한 색상이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색상은 아닌지라 이건 좀...뭐 디자인으로 청소하는건 아니니까 패스.

기본적으로 필터가 하나 들어가 있지만 나는 필터를 하나 추가했기에 별도의 필터도 동봉되어 왔다.

추가 필터 포함 구성. 근데 색상 참.... 그래도 모드는 파란색으로 구분해줘서 다행.

 

 

설명서는 당연히 들어있고 정말 새제품하고 차이를 모르게 포장되어 왔기에 첫인상은 매우 좋았다.

침구 청소기는 흡입구에 있는 브러시가 침구를 두드리면서 쓸고 가는 구조라고 한다.

침구를 두드리면서 발생하는 먼지를 바로 빨아들이는 개념이라고 하는데, 사실 브러시 쪽을 봐도 강할까 싶은 의구심이...

여기가 흡입구인데... 이거 두드리는거 맞나??

 

 

뭐, 어찌되었건 바로 필터와 먼지통을 청소기에 연결하고 바로 침대 위를 쓱~ 돌려봤는데 먼지가 정~~말 조금만 나왔다.

이걸 보고 이렇게 깨끗한가? 싶어서 다른 이불도 해봤는데 역시나 먼지가 별로 안나와서 뭔가 잘못되었다 싶어 설명서를 다시 한 번 천천히 보니 먼지통 연결을 정확하게 하지 않으면 흡입이 잘 안된단다. 이럴수가...ㅋㅋ

 

아니나 다를까 내가 먼지통 삽입을 멋대로 해버려서 흡입하는 힘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던 것.

삽입을 정확하게 하니 먼지가....정말...먼지가....아우....침대와 이불에 먼지가 많이 붙어 있다고는 생각했지만 이정도일 거라고는...ㅋㅋㅋ 역시 단순히 눈에 보이는 깨끗함 만으로는 한계가 있나 보다.

먼지 쌓여 있는거 보면 진짜 후덜덜하다...

 

 

몇번 돌려보고 효과가 너무 좋아서 이불을 연속으로 죄다 청소해버렸다. 효과 짱. 아주 좋다~ㅋㅋ

 

단, 아무래도 청소기가 두드리는 조작도 있고 기본적인 무게도 좀 있어서 여성이 혼자 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도.

결국 이 청소기는 내 집안 업무 중 하나로 추가(...) 되고 말았다는 슬픈 결말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