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그냥/음식

[제주도 맛집] 삼성혈 해물탕 : 살아있는 해물의 시원한 국물

by 량진 2014. 6. 8.
728x90
반응형

 

 

 

개인적으로 해물도 좋아하고 탕 종류도 매우 좋아해서 해물탕을 즐겨먹고는 한다. (비싸서 자주 먹지는 못하지만...)

사실 제주도 해물탕은 어디를 가나 퀄리티가 기본적으로 높기 때문에 맛집이라고 찾아보지 않아도 될 정도.

그래도 사람이 많고 인기가 있다면 그 만큼 많은 사람들의 취향에 맞는 것이라기에 제주시 연동권에 있는

꽤나 인기가 좋은(정말 사람이 미어터지는...) 삼성혈 해물탕집에 다녀왔다. (사실 최근말고 아주 오래전에.....)

 

 

 

 

소,중,대로 나뉘었고 소자를 시켰을 때 크기가 저 사진이다. 그 당시 새우는 들어가 있지 않은 해물탕이고

특이한 점은 모든 해물이 살아있는채로 들어가 있다는 점. 꽤나 신선하게 먹을 수 있고 맛도 깔끔하고 좋다.

 

다만, 개인적으로 이렇게까지 사람들이 몰릴 정도인지는 잘...내가 맛에 대한 감각이 그리 뛰어나지 않아서 그런건지

그냥 신선한 살아있는 해물을 썼다는 것에 그닥 큰 매리트를 못느껴서 그런건지 몰라도 이정도면 그냥 다른 곳에서 먹어도 될 수준이라는 생각.

 

다른 해물탕 글에도 적었듯이 해물탕이 뭐 거기서 거기인지라 살아있는 걸 재료로 쓴다는 점 외에는 뭐..

(이 곳은 국물을 된장으로 낸다고 하는데 깔끔한 맛은 확실히 있지만 그게 그렇게 엄청나지는 않다.)

 

그래도 신제주 권 내에서는 가장 유명한 곳이기도 하니 가까운 곳에서 시원한 해물탕을 원한다면 추천.

주차장은 마련되어 있으나 꽤 많은 차가 주차되어 있고 입구가 매우 좁다. 운전 서툴면 좀 힘들 듯.

(사람들이 아무 생각없이 무단횡단도 많이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