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그냥/음식

[제주도 맛집] 백가네 - 꽃게요리 전문점

by 량진 2012. 5. 23.
728x90
반응형

 


 

간만에 시청에 볼일이 있어 혜느님과 방문한 차에 밥을 먹기위해 찾던 중, 누군가의 블로그 글에서 맛있다는 집을 찾았다. 가게 이름은 '백가네' 인데 꽃게 전문점이란다. 양념게장과 꽃게찜, 꽃게해장국을 판매하는 가게인데, 시청 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다.


간판은 백가네라는 글자 앞뒤로 뭐가 더 붙어 있던데, 기억이 잘 안나서 그건 넘어가고 찾는건 어렵지 않다.

가격표를 찍지는 못했으나, 가격은 역시나 해산물인 관계로 그리 싸다는 느낌은 없다. 다만 점심 특선으로 별도 저렴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니 점심때는 부담없이 맛있는 꽃게요리를 맛볼 수 있다.


점심 특선으로 게장정식과 꽃게해장국이 준비되어 있는데 오후 3시까지만 판매한다는 글이 붙여져 있다.

우리는 오후 5시쯤에 도착해서 게장정식을 맛볼 수 없겠구나 하는 아쉬움에 그냥 주인 아주머님께 "점심특선은 3시까지만 하나요?" 라고 물어봤는데 원하면 그냥 해주시겠다고 하신다. 오오미ㅠㅠ 고마워라.


꽃게찜이 2명이 먹기에는 양이 많다며, 게장 정식으로 주겠다고 해주시는 마음씨 고운 아주머님 ㅋ

그리고 게장 정식이 가장 잘 팔리는 메뉴라고 하시고, 처음 오는 거라면 게장 정식부터 맛보라고 하신다.

분명히 이 메뉴에 자신이 있어서 그렇게 말을 한 것으로 생각되어 진다.


여튼!! 해주신다는데 마다할 필요는 없으니 게장 정식을 시켰다.


 

게장 정식에는 양념게장, 홍합탕, 밑반찬이 나온다.



양념게장과 홍합탕, 밑반찬으로 종류는 별거 없다. 하지만 그 맛은 정말 어마어마하다. 게장의 경우 향부터 맛, 크기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이 마음에 든다. 등껍질의 경우 인분에 따라서 주시는 것 같은데 간장게장의 그 껍질을 생각했지만 간장게장의 껍질만큼 알이 있지 않아 조금은 아쉬웠다. 하지만 역시 양념자체의 맛이 죽여주니 아주 맛있게 먹었다.


 

맛, 양, 향 뭐하나 빠지는게 없다. 정말 맛있는 양념게장.



꽃게 전문점이니 양념게장이 맛있는건 뭐 당연한 것일 수 있으나 나를 정말 매료시켰던 음식은 바로 홍합탕이였다. 정말 시원함의 끝을 보여준다. 탕 안에 있는 홍합의 양도 충분하고 콩나물의 아삭함과 국물의 시원함이 정말 딱 내 스타일이다. 솔직한 심정으로는 이 홍합탕만으로도 밥은 충분히 먹겠다는 느낌.


 

시원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홍합탕!



엄청나게 시원한 국물의 홍합탕과 굉장히 맛있는 양념게장이 어우러진 게장 정식을 먹고나니 더할나위 없이 만족하였다. 너무 만족스러워서 집에 갈때 양념게장을 하나 포장해서 갈 정도. 홍합탕은 따로 팔지를 않아서 아쉬웠지만 양념게장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럽다. 가끔 먹던 2마트의 양념게장은 더이상 못먹을 듯 싶다. 제주도 시청 쪽에서 맛집 찾는다면 적극 추천해 주고 싶은 맛집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