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닌텐도_WiiU & Wii

[Wii] NBA JAM : 붐 샤카라카

by 량진 2011. 5. 10.
728x90
반응형

 

NBA JAM

이라고 아는 사람이 많을 진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어린시절 굉장히 재밌게 했던 게임 중 하나가 바로 NBA JAM 이다. EA에서 제작한 만큼 미국 NBA 팀들이 모두 나오는 게임이지만 NBA LIVE 시리즈와 같은 리얼리티한 농구 게임이 아닌 액션성이 엄청나게 강한 농구 게임이다. 선수도 5명을 돌아가면서 조작하는게 아닌 딱 한명의 선수만 조작하며, 코트에서 플레이를 하는 선수는 단 두명만 플레이를 하게 된다. 즉, 2 VS 2 농구를 벌이는 게임으로 모든 액션이 오버스러운 아케이드 스타일의 농구 게임이다. 이 NBA JAM이 Wii로 독점 발매된다고 해서 왠일인가 했더니 역시나 EA는 Wii 안티였다. 발매하기도 전에 xbox360과 PS3에도 발매한다고 제대로 뒤통수를 쳐주셨다.

역시 EA.

 

여튼 중요한건 NBA JAM이 Wii로 발매가 되었고 참 재밌다라는 것이다. 다만 아쉬운 것은 안티 EA답게 최신 로스터가 아닌 상태로 발매가 되었다는 점이다 --; 뭐 그래도 리그도 있고, 여러가지 다양한 모드가 준비되어 있어 충분히 만족하면서 플레이할 수 있다. 거기다가 4인 플레이가 지원되어서 패드만 있다면 4명이서 미친듯이 플레이할 수 있다.

NBA JAM!! 붐 샤카라카!!

 

존재하는 모든 팀을 선택할 수 있고, 레전드들도 선택 가능하다!!

 

로딩 중에는 실제 선수들의 사진이 랜덤하게 노출된다.

 

역시 NBA JAM하면 대두 모드 아니겠어?

 

말도 안되는 높이의 덩크슛!! 이런 오버스러움이 NBA JAM의 매력이다.



NBA JAM은 뭐 긴 설명이 필요없이 직접 영상을 보는게 좋을 듯 하다. 트레일러 영상과 편집 영상. 그리고 그냥 플레이 영상이다. 그냥 플레이 영상은 대두모드가 아닌 일반 모드.

 

[트레일러 영상]



[대두 모드]

 

[경기 영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