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스마트기기

옴니아2의 장점

by 량진 2011. 4. 21.
728x90
반응형

 



요즘 삼성 옴니아2 보상관련으로 아주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나 역시 옴니아2 사용자로서 삼성에서 내놓은 보상안을 보면 참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힌다. '보상'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잘 모르는건지 그냥 원래 뇌가 이루어진 체제가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말도 안되는 이야기가 많이 오고가고 있는 중이다. 삼성 입장에서는 SK가 보상안을 내놓으면 적극적으로 도와주겠다고 하질 않나, SK에서는 삼성에서 보상안을 내놓으면 적극적으로 도와주겠다고 하고 있고...결국 '니가 해라' 식의 핑퐁 중인거다. 이 핑퐁을 열심히 하는 동안 죽어나는건 결국 소비자들일 수 밖에 없는데 이건 뭐하는건지.

뭐 이렇고 저렇고 간에 요즘 하도 옴니아2에 대한 비판글만 많은데, 그래도 장점은 분명히 존재하는 휴대폰이기에 장점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한다. 삼성 옴니아2! 이래서 좋다!! 두둥~!


1. 음악 사이트 멜론 이용이 평생 무료.

그렇다. 개인적으로 뮤직 관련된 인터넷 사이트 중에서는 멜론이 가장 훌룡한 컨텐츠를 제공해 주고 있다고 생각하는 1인으로서 이 부분은 옴니아2의 존재 가치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강점이다. 물론 매월 프리 사용자로서 계속 사용하겠다는 확인을 해야 되지만 그 확인이란게 복잡한것이 아닌 그냥 단순 버튼 클릭 한번으로 해결되는 문제이니 아주 간편하다. 그리고 멜론 자체가 평생 무료이면서(옴니아2에서 뿐만 아니라 웹 사이트에서의 이용도 전부 무료이다.), 옴니아2에서 바로 멜론으로 접속하여 스트리밍을 통한 음악 듣기가 가능하고, 바로 자신의 옴니아2 폰으로 MP3를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음악을 자주 듣는 사람에게는 이 특징 하나만으로도 옴니아2는 그리 나쁘지 않은 폰일 수 있다. 




 

2. 튼튼함.

두번째 장점은 바로 튼튼함이다. 정말 옴니아2는 튼튼하다. 나도 꽤 높은 곳에서 옴니아2를 땅으로 여러 번 떨어트렸지만(절대 일부러 떨어트린게 아니다..-_ㅡ;) 살짝 찍혔을 뿐 그 어떠한 외형상의 깨짐은 발생하지 않았다. 뭐 이 튼튼함이야 내가 이렇게 백날 글로 적는 것보다는 아래의 영상을 보는게 더 빠를 듯 하다. 꽤 유명한 옴니아2 망치질 영상.

 



3. 나쁘지 않은 카메라 성능.

세번째 장점은 카메라이다. 물론 제목과 같이 나쁘지 않은데 장점이 된다는 사실 만으로도 옴니아2의 엄청남(나쁜 의미로)을 말해주는 것이지만 그나마 찾기 힘든 장점을 뽑는 나의 입장에서는 해야만 하는 선택인 것이다. 물론 옴니아2가 처음 발매될 당시에는 카메라 성능은 정말 수준급의 성능을 자랑했다. 문제는 그게 오래 가지 않았다는 것 뿐이지..ㅜㅜ 하여튼 카메라 성능은 지금도 나쁘지 않은 수준으로 기능도 여러가지를 지원한다. 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파노라마 기능인데, 옴니아2와 동시대에 발매되었던 아이폰3와 비교했을 때 유일하게 내새울 수 있었던 것이 바로 이 카메라 기능이였다. 아래는 옴니아2로 촬영한 사진이다. 보정가하지 않은 사진인데 내 찍사 실력이 형편없어서..쩝;

 




4. 네비게이션 기능.

마지막으로(4번째인데 마지막이다...) 네비게이션 기능을 말할 수 있겠다. 이 내용을 넣을까 말까 무지하게 고민했는데 뭐 없는 것 보단 나으니 우선은 넣는다. 옴니아2는 네비게이션 기능이 기본 탑재되어 있다. 말 그대로 네비게이션 기능이며, 꽤나 자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그냥 네비게이션은 있으면 좋긴 한데 막상 사기에는 네비게이션을 그리 자주 사용하지 않을 것 같은 나 같은 사람에게는 꽤 괜찮은 기능이다. .....끝이다. 네비가 네비지 뭐 더 있겠는가? -_-;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옴니아2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점을 몇가지 열거해 봤다. 하지만 너무 장점만 열거하면 한 쪽으로 치우져 질 수 있기에 단점도 같이 거론하고자 한다. 단점은 장점과 같이 챕터로 나눌 필요는 없이 딱 한마디로 정리할 수 있다.

삼성 옴니아2의 단점은 위에 열거한 장점을 제외한 모든 부분이 다 단점이다.

전부, All, すべて! 다 단점이다. 최악의 스마트폰 종결자. 삼성 옴니아2~
전화도 잘 안터져, 문자는 수신이 안돼, 엄청나게 자주 일어나는 먹통, 알람은 재시간에 울리지 않아, 속도는 거북이, 무게는 트럭, 제공되는 어플 수는 형편없어, 삼성 직원도 옴니아2 기피해...뭐 어쩌라고?!

이렇게 옴니아2의 장점과 단점을 열거해 보았다. (완전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 옴니아2를 너무 안좋게만 볼 휴대폰은 아니라는 결론이 난다...(응???) 이 글을 본 지인이 나에게 물어보는 말 "이거 옴니아2 까는 글 아님??" 나의 대답

"ㅇㅇ"

뭘 해도 옴레기는 옴레기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