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오락실 & PC & 기타

[PC] 기어즈 오브 워 : 땀내나는 육덕한 남자들의 전쟁

by 량진 2010. 5. 10.
728x90
반응형

 

기어즈 오브 워는 에픽 게임즈(Epic Games Inc.)라는 회사에서 XBOX360으로 개발한 TPS 게임이다.
(TPS : Third Person Shooting game의 약자로 삼인칭 슈팅 게임이라는 말.
즉, 내가 조작하는 캐릭터의 등짝을 보면서 플레이를 하는 장르. 하악하악 등짝)

 

타이틀 화면

 

이런식으로 캐릭터의 등짝을 보고 다니는게 TPS. 바하5와 데드스페이스도 TPS.

 


게임의 스토리는 지구를 버리고 지구와 비슷한 환경의 행성으로 이주한 인류.
하지만 그 행성은 이미 로커스트라는 외계 생명체들이 지배하고 있었고 그 행성을 차지하기 위해 전투를 벌인다.
는 아주아주 어처구니가 없는 인간의 사악함만을 보여주는 스토리다.
늦게 도착해 놓고는 땅 내놓으라고 전쟁하는 꼴 ㅋㅋ 역시 제일 나쁜건 인간이다.

여튼 넘어가고, 스토리를 보면 알겠지만 전쟁을 표현한 게임이라 지속적인 전투가 반복된다.
주인공은 마커스 피닉스라는 군인인데, 플레이어는 그 군인을 조작하다 보니 언제나 그의 등짝을 보면서 플레이를 한다.

또한, 미래적 군인이다 보니 육덕한 사내들이 더 육덕해 보이는 장갑을 몸에 두르고 다닌다.
그 육덕함 만으로도 땀내가 술술 나는 느낌이 나는 그런...정말 사내들의 게임이라고 볼 수 있겠다. ㅋ

게임 내내 이런 육덕한 군인들만 지겹게 보게된다.

 

우리의 주인공 마커스.

 

기어즈 오브 워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바로 엄폐에 의한 전투라고 볼 수 있다.
스테이지에는 수많은 엄폐물들이 존재하며, 대충 '저긴 엄폐할 수 있겠다' 싶으면 정말 다 엄폐가 가능하다.
그 엄폐하는 방법도 A 버튼 한방으로 끝나게 되어 있으니 꽤나 쉽게 엄폐 > 전투 가 가능하게 된다.

또한, 엄폐한 상태에서 빠르게 다음 엄폐물로 이동도 가능한데 이 역시 방향키 + A 버튼 으로 해결되어 초보자도 몇번하다보면 그 조작감에 익숙해 질 수 있다.

이 엄폐는 조작하는 캐릭터만 사용 가능한 것이 아니라 동료 캐릭터들도 사용하고 심지어 적들도 그대로 똑같이 사용을 한다. 적들과 대치 중 적들도 수많은 엄폐물에 숨어 있으며, 엄폐물을 뛰어 넘거나 이동하거나 플레이어와 동일한 행동을 그대로 하게 된다. 이로 인해 적과의 대치 상황에서는 꽤나 긴장감 있게 전투가 벌어진다.

 

엄폐의 좋은 예 (보이지 않아~)

 

엄폐의 나쁜 예 (육덕한 몸매가 다 보인다.)

 

엄폐 시 취하는 행동들도 꽤나 다양해서 전략적인 전투도 가능하게 되는데, 우선 엄폐한 상태에서 줌 버튼(LT)을 누르면 몸을 살짝 밖으로 빼서 적에게 조준하게 된다. 하지만 이 경우, 적에게 정확한 사격이 가능한 반면 내가 그만큼 몸이 노출되기 때문에 적에게 타격을 입기에도 딱 좋은 상황이다.
그래서 기어즈 오브 워에서는 엄폐한 상태에서 줌 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로 사격 버튼(RT)을 누르면 숨은 상태에서 바로 그냥 총을 쏘게 된다. 개인적으로는 꽤나 신선한 액션이였다.
마치 진짜 전쟁이 나면 대부분이 취할 행동으로 숨은 상태에서 총만 위로 올리고 그냥 난사하는 모습 ㅋㅋ
하지만 역시 이렇게 하면 조준이 정확치 않기 때문에 거의 사용을 하지 않게 되더라.

요래 엄폐해 있다가 줌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몸을 살짝 옆으로 노출하게 된다. 베어드가 열심히 도망오네..--;

 

 

전투에 사용되는 무기도 다양한데, 그 중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개인적으로) 무기는 랜서이다.
랜서는 총에 전기톱이 부착된 무기로 근접전 시, 다른 무기와는 다르기 전기톱을 가지고 적을 썰어(..--;;) 버리는 무기인데, 그 효과음이나 화면에 뿌려지는 효과가 꽤나 통쾌해서 자주 사용하게 된다.
전기톱은 일반 적들을 한방에 죽일 수 있게 되는데, 전기톱을 기동 시키고(B버튼) 그냥 적한테 가까이 가면 된다.
단, 전기톱을 기동 시키고 적에게 가는 도중에 단 한대라도 맞으면 전기톱을 멈춘다.(도대체 왜--;)
엄폐해 있다가 적 가까이 올때 사용하면 좋은 무기 ㅋ 아래는 사용 시 화면 효과인데, 사운드와 진동이 같이 오는 느낌을 표현할 순 없으니 대충 화면으로나마 그 감을 느껴보자.

 

 

 

 

 

전기톱 사용 시 효과. 사운드와 같이 들어야 확실히 그 느낌을 알 수 있다.

 

 

또 한가지 특이한 무기라면 바로 수류탄이다.
다른 게임들에서의 수류탄은 그냥 먼 허공을 바라보며 감으로 던져야 했지만 기어즈 오브 워에서는 친절하게 수류탄이 날아갈 포물선을 그대로 보여준다. 그 뿐만 아니라 수류탄이 바운드 되어 바뀌는 각도까지 친절히 표시해 주니 이 얼마나 초보자에게 좋은 예가 아니겠는가.

근데..그러다보니 수류탄을 감으로 후딱 던지지 않고 포물선만 지켜보다가 죽는 경우도 있다 ㅋㅋ
물론 이 얘기는 나같은 초보자에게 적용되는 말일 뿐이지, 고수들이야 뭐 후딱후딱 던지더라.

우쌰~ 포물선이구나~

수류탄 조심해라~

 

 

이렇듯 다양한 무기 및 엄폐에 의한 전투의 긴장감은 기어즈 오브 워의 좋은 특징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다른 좋은 특징은 뭐가 있느냐.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그래픽이다.

기어즈 오브 워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의 그 반응들은 너무나 뜨거웠다. 어쨌든 이제는 게임의 중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시각적인 효과, 그래픽인데 그 그래픽이 너무나 좋다.
물론 땀내나는 육덕한 군인들만 나오긴 하지만 그 분위기와 그래픽 만큼은 정말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긴장감 있게 여기 숨고 저기 숨으면서 전투할 때는 그걸 잘 모르지만, 전투 상황이 아닐 때 이곳저곳을 둘러보면 정말 감탄이 나오는 화면임에는 틀림없다. (특히 비오는 스테이지는 진짜 최고. 스크린 샷은 못찍었다..ㅜㅜ)

개인적으로 이제까지 게임에서 '그래픽은 그리 중요한게 아니다' 라고 말은 해왔지만, 막상 그래픽이 엄청나게 좋은 게임들을 하고 있으니... 좋은게 좋은거다 라는 느낌을 가질 수 밖에 없다.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재미인 것은 틀림없다. 하지만 그 재미에 그래픽까지 좋으면 더 좋은게 맞는거겠지 ㅋ
물론 그렇다고 재미보다는 그래픽이 짱이여야돼! 는 절대 아니다.  뭐니뭐니해도 게임은 재밌어야지.
마리오나 젤다처럼 ㅋㅋㅋ

하지만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도 있으니 그것은 바로 분위기가 너무 어둡다는 것이다.
전체적으로 칙칙한 환경에서 끊임없는 이동이 있다보니 저 앞에 있는 애가 내편인지 적인지 분간이 잘 안갈때가 있다.
그거 말고는 정말 시각적인 효과만큼은 최고라 볼 수 있다.

우..우왕 굳

이 눈 돌아가는 환경을 어찌 하리오.

 

그래픽도 좋고 전투의 긴장감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느껴지는 단점은..바로 단조로움이다.
전투는 좋은데 전투로 이어지는 부분이 언제나 똑같고 전투도 거의 일직선으로 가는 도중에 벌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루트를 통해 적을 죽이거나 하기가 어렵다. 일직선으로 뻗은 길을 걸어가다가 적이 나타나면 적과 싸움. 이기면 다시 앞으로 진행..이것은 마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의 방식인데, 3D TPS에서 이렇게 되다보니 살짝 단조로움을 느끼게 되는 것 같다. 근데 생각해보면 다른 게임들도 그리 다르지 않은 방식임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기어즈 오브 워에서는 좀 단조롭나? 라는 느낌을 받게 된다. 정확한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_-;

물론 가끔 이렇게 방향 선택도 나온다. 정말 가끔

 

그리고 또 한가지 단점은....멍청한 AI 라고 볼 수 있다.
전투하다보면 이 동료들의 멍청함이 참 답답하게 느껴진다. 기관총을 처 쏘고 있는데 거기에 닥돌하는 건 도대체...
닥돌까지는 좋다. 근데 닥돌을 하려면 엄폐나 잘하면서 닥돌하든가 이건 무슨 대놓고 그냥 달려간다.
그러다가 그대로 빨간색 마크가 오른쪽에 뜨게 되면 참...한숨만 나온다.
(빨간색 마크가 뜬다는 것은 위험한 상태의 동료를 보여주는 것이다. 구해주지 않으면 동료가 죽고 게임오버가 된다.)
적과 싸우는데 내 앞을 막아서 시야를 막아버리질 않나...내가 다른 조작하고 있으면 엄호해줘야 하는데 가만히 엄폐만 하고 있질 않나...참으로 답답함을 느끼게 해주는 동료들이다.

그래서 분대 조작이라는게 있는데(LB) 이것도 뭐 그닥...-_-a

아 비켜 이쇼키야!

 

하지만 확실히 기어즈 오브 워는 잘만들어진 훌룡한 게임임에는 틀림없다.
위의 단점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으로 느낀 부분이고, 하는 사람마다 장점과 단점은 다르기 때문에 만약 기어즈 오브 워를 하기 전에 이 글을 보는 분이 있다면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이다.

분명히 많은 사람들이 재미를 느끼는 게임이고, 끝내준다는 평가를 내리는 게임인 것도 사실이다.
나 역시 기어즈 오브 워가 재밌다고 느끼는 사람 중 한명이고 말이지.

 


기어즈 오브 워2는 PC로 아직 발매되지 않았는데 이번에 3가 엑박으로 나오면 2가 PC로 나올 가능성도 좀 생기니 내심 기대 중이다. 무엇보다 한글로 플레이가 되는 게임이니, 기회되면 꼭 한 번 쯤은 해보면 좋지 않을까? ㅋ

아래는 그냥 플레이 영상을 짧게 찍은건데, 적들이 많이 안나오는 스테이지에서 찍어서 그다지...;;





그럼 다 같이 게임하러 고~고~고~고~

응? 아무도 없나?

그렇다면 멋있게 담을 넘어주마!!

어이코 자빠졌네. 역시 아직은 미숙하군
(게임에서는 엄폐물 넘어간다고 넘어지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