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스마트기기

옴니아2 - MP3 벨소리 넣기

by 량진 2010. 6. 16.
728x90
반응형

 


T옴니아2에서 벨소리 넣기

스마트튠이라는 간편한 프로그램이 존재하지만
뭔가 특정 프로그램을 통하지 않고 간편하게 동기화 후 바로 벨소리를 넣고 싶다면?

우선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PC에 설치를 해보자.

03.ceregedit_setup.exe


설치가 끝나면 PC와 옴냐를 연결하여 동기화를 시킨 후, 시작 > 프로그램으로 가서
방금 설치한 [CeRegEditor]를 선택.

Connection > connect >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Shell > Extensions > RingTones


위의 경로까지 이동한 후, RingTones 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New > Key 선택.

그 후 반드시 대문자로 MP3 와 DCF를 등록.
(따로따로 등록해 주어야 하며, 반드시 대문자로 등록해 줘야만 한다.)


이렇게 수정했다면 상단의 저장버튼 클릭을 통해 종료한다.

이제 Microsoft ActiveSync 를 통해 옴니아에 있는 [내장치] > [My Documents] > [내 벨 소리] 폴더에 MP3 벨소리를 넣어준다.

이제 모든 준비는 완료된 것이고, 마지막으로 옴니아의 벨소리 설정만 바꿔주면 모든 것이 끝난다.

옴니아의 [시작](메인메뉴에 있는 아이콘 중 초록색 동그란 아이콘)을 실행시킨 후 [벨소리 설정]을 선택하고 파란색 글씨로 적힌 [벨소리를 변경]을 선택.

그런 후 하단에 있는 [소리][알림][진동] 중 [알림]을 선택하면 벨소리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탭이 나오는데 여기서 방금 [내 벨 소리] 폴더에 저장해 두웠던 MP3 벨소리 파일을 선택만 해주면 특별한 프로그램을 통하지 않고도 손쉽게 벨소리를 바꿀 수 있다.


....음..설명이 어려운거 같은데 막상 해보면 정말 별거 아니야...
진짜라니깐...(-_ㅡ;)


 


ps. 아 증말 내가 삼성 A/S 직원도 아니고 설명에 메인메뉴이 있는 아이콘이라고 했으면 알아서 조금만 찾아보면 다 나오는 건데 뭐 이렇게 지랄들인지. 기본적으로 메인메뉴에 처음부터 노출 안되었으면 당연히 더보기를 눌러서 봐야 되는건 당연한거 아닌가?? 그런 기본적인거 안 적었다고 하도 지랄하는 인간들이 막아서 댓글 막습니다. 익명으로 글 쓰는 인터넷 공간이라고 지가 못하는걸 다른 사람들 글에다가 화풀이하는 무식한 인간들은 좀 반성했으면 하네요. 특정 어플을 설치하는 것도 아니고 메인메뉴에 있는(더보기를 통해서 나오는것들도 모두 메인메뉴에 있는 것들입니다. 몇몇 비매너 무식한 사람님들아 -_- ) 시작을 찾아서 선택하면 된다는거, 다들 되는구만 자기가 못찾았으면 더 찾아볼 생각을 합시다. 쌩뚱맞은 글에 태클걸지 말고. 정 못찾겠으면 삼성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바로 말해주겠구만 지 혼자 뭐 해볼 생각조차 없는 사람들 뒷바라지 해주려고 있는 글 아니니깐 정신들 좀 차리시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