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닌텐도_WiiU & Wii

[Wii] 리듬세상 Wii : 역시 리듬 게임은 버튼으로 해야.

by 량진 2013. 10. 2.
728x90
반응형

 

 

 

살까 말까 고민 중에 회사 포인트가 게임도 지원된다는 사실을 이제야 알고서는(...아놔...) 아무런 거리낌없이 이마트에서 구입한 [리듬세상 Wii]

 

재밌다. 역시 뭐 리듬세상 답게 상당히 재밌다. 아직 2스테이지 밖에는 플레이하지 않아서 정확한 소감을 말하긴 어렵지만 초반 느낌은 역시나 이제까지 나왔던 리듬세상들 만큼이나 재미는 기본 보장한다. 거기다가 깔끔한 한글화를 큰 화면에서 본다는 것이 생각보다는 상당히 시원한 느낌. DS때도 한글화를 거쳤으나 그때는 휴대용의 작은 화면이였다면 이번에는 가정용의 큰 화면이기 때문에 더 그런 느낌이 드는 듯.

 

조작은 Wii 특유의 조작을 사용할 줄 알았으나 아주 단순하게 A버튼과 A+B버튼의 2가지 조합만 사용한다.

약간 의외였으나 (DS때는 터치로 조작이였기 때문에 더욱) 실제 플레이를 해보면 버튼 조합으로 간게 잘한 것 같다.

만약 Wii 특유의 휘두르기 조작이였다면 리듬세상처럼 한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게임에서는 결과가 뻔하다고 할까.

 

개인적으로는 DS때 조작이 너무 어려웠던지라(살살 터치하려고 생각하면 더 삑사리가 나다보니...) 이번 리듬세상 Wii의 조작체계는 상당히 마음에 든다. GBA때 미친듯이 즐겼던 그 느낌을 살릴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다만, 역시 휴대용이 아니기 때문에 과거작들 보다는 손쉽게 플레이하기는 어렵다는게 좀...ㅠㅠ

 

그리고 1스테이지는 초보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난이도 조절이 되어 있는건지 개인적으로 꽤 많이 틀렸다고 생각했음에도 전부다 메달을 받았다. 아무래도 난이도를 좀 낮춘거 같은데 리듬세상이 언제나 그랬듯이 후반가면 미친 난이도가 나올 것이라 예상 중.

 

리듬게임 좋아한다면 구입해볼만한 게임이고, 역시 재미의 기본빵은 확실하다.

 

 

728x90
반응형